◈현규가 신경쓰이는 혜란
○…백만송이 장미 (KBS1 13일 8시25분)=민재의 부서에 말단으로 입사한 현규는 혜란의 뒤만 졸졸 쫓아다니고 혜란은 그런 현규가 신경이 쓰인다.
유진은 민재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려 애쓰고 언니 유경은 유진의 마음을 빼앗은 남자가 누구인지 궁금해한다.
현규는 민재의 차에 타는 혜란을 보게 되는데….
◈관례를 올리는 개똥
○…왕의 여자 (TBC 13일 밤 9시55분)=부상을 입고 도망친 이한민은 송이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다.
이한민은 답례로 송이를 위한 일이라면 자신의 목숨을 바치겠다고 맹세한다.
관례를 올린 개똥은 임금이 있는 북향을 향해 큰절을 올린다.
첫날 밤 개똥은 광해군의 품에 안기는 꿈을 꾸며 행복해한다.
◈장금은 상궁이 되고
○…대장금 (MBC 13일 밤 9시55분)=재료관리 소홀을 이유로 장금에게 어선경연에서 탈락 결정을 내지만 대비의 등장으로 장금의 요리는 새로운 평가를 받게 된다
박나인이 장금 어머니인 줄을 모르는 한상궁은 상궁이 된 장금에게 박나인이 쓰던 칼을 건네며 친구 박나인의 이야기를 장금에게 들려준다.
◈비만은 질병 '살을 빼라'
○…심야스페셜 (MBC 13일 밤 12시25분)='영국BBC다큐-현대인의 난치병 비만과의 전쟁' 편. 비만이 당뇨, 심장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단순한 외관상, 미용상의 문제가 아니라 질병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비만환자들의 비만 탈출을 위한 노력과 비만과 음식섭취량과의 관계를 실험을 통해 살펴본다.
◈'내셔널 트러스트' 운동
○…하나뿐인 지구 (EBS 13일 밤 10시50분)=내셔널트러스트란 시민들의 자발적인 모금이나 기부를 통해 보존가치가 있는 자연 자원이나 문화자산을 영구히 보존하자는 시민 환경운동이다.
우리나라에도 보존되어야 할 가치가 있는 자연환경이나 문화유산이 많지만 문화재로 지정된 것은 일부에 불과한 실정이다.
◈보리 충격에 가출
○…상두야 학교 가자 (KBS2 13일 밤 9시55분)=은환은 민석에게 헤어지자는 말을 차마 할 수 없어 고민한다.
상두는 진심을 알아준 은환에게 떳떳하기 위해 다른 일자리를 찾아 나선다.
세라는 심란 가게를 찾아가 난동을 부리다 은환이 심란의 딸임을 알게 된다.
조현이 엄마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보리는 충격에 가출을 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