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연주하는 여경
○...물꽃마을 사람들(MBC 오전 9시50분)=여경은 누워있는 희연에게 첼로 연주로 엘가의 '사랑의 인사'를 들려주며 자기는 원래 첼로보다 피아노 솜씨가 낫다고 겸연쩍게 말한다.
희연은 자기도 피아노를 전공했다는 사실을 털어놓으며, 아들 노을이를 위해 연주해주고 싶다고 말한다.
성우는 준태의 도움으로 예전에 근무했던 학교에서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지만 얼마를 살지 모르는 희연 옆에 있어야 하기에 제안을 거절한다.
日 대중문화 개방과 한국
○...MBC 스페셜(MBC 밤 11시30분)='감바레 코리아!(파이팅 한국!)' 편. 2004년 1월 1일부터 발효된 제4차 일본대중문화 개방으로 안방에서 일본 드라마와 음악을 접할 수 있다.
정부가 개방의 폭을 확대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대중문화도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자신감에서이다.
우리 대중문화의 경쟁력의 수준과 일본에서의 한국 대중문화의 위치를 점검하고, 진정한 의미의 문화 교류는 무엇인지 되짚어 본다.
이의민, 폭행사실 알고 분노
○...무인시대(KBS1 밤 10시10분)=최충헌을 통해 부용을 폭행한 것이 자신의 두 아들이라는 것을 안 이의민은 크게 분노한다.
김자격은 경대승에게 역모혐의를 씌우지 않는다면 조원정에게 충성을 할 것이라고 말한다.
조원정이 황제에게 경대승 역모사건에 대한 조사를 중단하라고 협박하자 명종은 당황한다.
경대승을 반역죄로 몰려는 시도가 없어진 것을 안 김자격은 자결을 하여 생을 마친다.
이재은.김연주의 스포츠 댄스
○...뷰티풀 선데이(TBC 오후 6시)=활력팀 강호동, 정준하, 고영욱, 채연, 김지혜와 충전팀 이휘재, 신정환, 임호, 이재은, 김연주가 출연한다.
추억의 도시락을 먹고 나머지 사람이 내용물을 맞히는 심리 추리게임에서 강호동의 괴력을 지켜본다.
마당극을 마치고 발랄한 모습으로 돌아온 이재은과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미스코리아 김연주가 스포츠 댄스를 선보인다.
지선 "강실장과 결혼하겠다"
○...애정 만세(TBC 오후 8시45분)= 지선은 제니가 강 실장의 조카라는 사실을 알고 오해가 풀린다.
지선은 강 실장의 진심을 알고 후회하지 않겠으니 마음을 받아 달라고 한다.
지선은 현식과 숙용에게 강 실장과 결혼을 하겠다고 말한다.
현식과 숙용은 절대로 안 된다며 잘라 말한다.
술에 취해 동식을 찾은 민주는 동식 옆에서 잠이 든다.
덕보네는 민주의 외박으로 걱정을 하고, 난영은 동식 옆에서 잠든 민주를 보게 되는데….
봉사활동 의무화 어쩔까
○...청소년 원탁토론(EBS 오후 7시40분)='봉사활동 의무화해야 하나?' 편. 방학때면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의무적으로 봉사활동을 한다.
현재 의무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실태를 조사해보면 본래의 목적과는 다른 현상들이 나타난다.
건성으로 일을 하는 청소년들로 인해 오히려 봉사단체에 민폐만 끼치고 있다고 한다.
봉사활동 의무화 폐지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들어본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한미 정상회담 국방비 증액 효과, 'TK신공항' 국가 재정 사업되나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