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이 바라는 인재상을 한마디로 말하면 '프로페셔널(Professional:지적 전문가)'이다.
폭 넓은 교양과 끊임없는 자기계발로 변화를 리드하는 전문 금융인으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윤리의식으로 무장한 인재상을 일컫는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지역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지역을 사랑하고 직원간 상호존중과 신용을 지키고 책임을 다하며, 올바른 가치관을 바탕으로 유연한 사고와 창의력,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진 '대은인'을 원한다.
이러한 대은인이 되기 위해서는 첫째, 활력이 넘치는 조직인이어야 한다.
매사에 의욕적이고 신바람 나게 일하며 일에 대한 강한 애착을 가지고 조직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어야 한다.
열정적인 자세를 가진 사람은 항상 명랑하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해 나갈 수 있으며, 한번 시작한 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낼 수 있다.
또 고객 지향적인 사고와 매사에 솔선수범하여 신뢰(trust)가 형성된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는 조직원이 되어야 한다.
둘째, 창조력이 풍부한 전문가여야 한다.
고도의 전문지식을 갖추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깔끔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형(multi-player style) 인재와 현실에 대한 혁신 의지가 강한 인재를 요구한다.
멀티플레이의 의미는 '이것저것 아무거나'가 아니라 뚜렷한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자질을 바탕으로 일을 추진해 나가는 것이 포인트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지식이 풍부해서 아는 것이 많은 사람도 중요하지만 그 지식을 활용하고 응용해 새로운 가치와 아이디어를 창출해낼 수 있는 창의적인 젊은이를 필요로 한다.
셋째, 미래지향적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인이어야 한다.
건전한 비판의식을 가지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능력을 키우는 대은인, 전문적 과업능력과 열정을 겸비하고 조직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인재가 요구된다.
항상 문제의식을 가지고 기존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며 적극적인 변신과 도전정신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미래를 개척할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요약하면 새로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단한 자기계발, 맡은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신념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프로페셔널이 대구은행이 바라는 인재상이다.
홍우표 대구은행 인사팀장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