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새로운 남성 패션트렌드는 '크로스섹슈얼'(1위)이다. 단순한 외모가꾸기를 넘어 여성들의 액세서리는 물론 의상이나 머리스타일, 화장까지 차용하여 자신을 꾸미는 남성들의 스타일을 말한다. 왕의 남자 '공길'역의 이준기, 가수 장우혁 등이 대표 인물들. 그런데 이들은 패션 외에 행동이나 말투 등은 남성답다는 점에서 여자 같은 남자와는 구별된다.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귀국설이 오르내리면서 '이건희 전용기'(2위)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보잉비즈니스제트'(18인승)와 '글로벌 익스프레스'(14인승) 각각 1대씩으로 사실은 삼성의 업무용 비행기이다. 응급 의료설비는 물론 인터넷 등 통신회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움직이는 회의실로도 손색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커피 한잔에 담는 예술 '라떼 아트'(3위)는 우유를 뜻하는 '라떼'와 예술 '아트'로 이름지어진 장식커피. 에스프레소와 크림, 우유 거품의 비중 차이가 빚어내는 움직임을 이용해 커피의 표면에 흔적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1989년에 미국 시애틀에서 처음 출발한 라떼 아트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라떼아트 페스티벌'이 열릴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스AB형(Cis-AB형)'(4위)이라는 희귀 혈액형을 가진 사람들은 A형과 B형 유전자가 하나의 염색체 위에 존재하고 있다. 그래서 이들이 O형 배우자를 만나게 되면 자녀의 혈액형은 AB형이나 O형이 나오게 된다. 그동안 이 사실을 몰라 다른 혈액형 때문에 말못할 고민을 했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 듯.
'웃음 다이어트'(5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월 8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웃음 다이어트로 6개월 만에 16kg을 감량한 미국인의 사례를 들고 이를 직접 확인하는 실험도 했다. 사고방식과 가족분위기까지 바뀌었다니 항상 활짝 소리내 웃어서 몸과 마음을 건강히 하자.
앤드루 잭슨 전 미국 대통령의 초상화 옆에 세계적 과일 유통회사 델몬트 사의 스티커가 새겨져 있는 20달러 지폐 '델몬트 달러'(6위)가 약 2천500만 원에 팔렸다. 감기 바이러스, 무좀균, 파상풍균, 심지어 에이즈균까지 깜찍하게 만들어버린 '병균인형'(7위),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퍼즐이라 평가받는 '악마의 퍼즐'(8위)도 인기를 끌었다.
SBS TV 특집으로 소개된 '암진단 애완견'(9위), 소송의 천국 미국의 소송방지용 '황당한 경고문'(10위) 검색도 크게 늘었다.
조문호기자 news119@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文 "이재명, 큰 박수로 축하…김경수엔 위로 보낸다"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