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문화대전]4월10~12일 경주엑스포공원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경북의 모든 공연이 한자리에서 올려진다. 4월 10~12일 사흘간 천년고도 경주 엑스포공원에서 '제1회 경북문화대전'(경북공연예술 페스티벌)이 화려하게 열리는 것. 매일신문사 주최, 경상북도 후원의 이번 축제는 경북 각 시'군의 우수 공연팀이 참가해 열띤 공연을 펼치는가 하면 다양한 부대행사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경북은 역사적으로 다른 지역에 절대 뒤지지 않는 전통과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고 각 시'군마다 우수한 공연 문화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런 문화를 개별적으로 홍보하고 발전시켜온 아쉬움이 있었다.

경북도와 시'군들은 각 지역 대표 공연문화를 한데 모아 경북인들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고 화합을 통한 진정한 지역 문화발전을 이루기 위한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사흘간 행사 동안 사상 처음으로 경북의 21개 시'군을 각각 대표하는 공연팀이 참가해 잇따라 공연을 펼친다. 더욱이 안동 하회별신굿, 경산 자인팔광대, 경주 신라선예술단, 성주 별고을광대, 영천 이언화무용단 등 경북의 내로라하는 공연팀이 모두 참가하기 때문에 관람객들은 전통'현대 구분이 없는 수준 높은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볼거리 위주가 아닌, 공연팀과 관람객이 한데 어우러져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객석과의 거리 제한을 두지 않을 예정이다.

지역 공연 외에 록과 재즈 등 축하공연도 열린다. 특히 개막일인 10일엔 인기가수 'SG워너비'(사진)의 열정적인 공연도 준비돼 있다. 경북문화대전 사무국 053)255-5235.

●공연일정표

일정 10일(금) 11일(토) 12일(일)

시간 야외 특설무대 야외 특설무대 실내공연장 야외 특설무대 실내공연장

11:00 한여농 난타(군위) 소리풍경(상주) 월월이청청(영덕)

12:00 서예퍼포먼스(의성) 시립연극단(포항)

13:00 원놀음(영양) 공처농요(예천)

14:00 하회별신굿탈놀이(안동) 빗내농악(김천)

15:00 이언화무용(영천) 순흥초군청 재판놀이(영주)

16:00 십이령바지게꾼놀이(울진) 페스티벌 앙상블(구미) 자인팔광대(경산) 문경새재아리랑(문경)

17:00 별고을광대(성주) 봉화연합풍물단(봉화) *개막식

18:00 신라선예술단(경주) 대가야 관악단(고령) 온누리국악예술단(청도)

19:00 이화선댄스(칠곡) 애플재즈 오케스트라 록밴드(축하공연) (축하공연) SG워너비(축하공연)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