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마라톤클럽 한마음 체육대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품·체험공간 등 다양…'시민 축제의 장' 탈바꿈

구미마라톤클럽은 창단 12주년을 맞아 28일 구미여자중학교 운동장에서 100여 명의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2011 구미마라톤클럽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날 체육대회는 족구를 시작으로 400m 남녀 계주, 4인 다리 묶어 200m 달리기 등으로 이어졌다.

구미마라톤클럽은 지난 1999년 9월 10여 명의 마라톤 마니아들이 모여 창단을 했으며, 현재는 15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회원들 가운데는 한반도를 횡단(강화도∼강릉)한 박영도'김영갑 회원, 100㎞ 이상 울트라마라톤을 한 김광호'권수근'박종근'김경연'이대수'곽부순 회원, Sub-3 달성 김윤혁 회원 등 10명을 비롯, 풀코스 완주자가 60여 명이나 되는 등 각종 전국마라톤대회에서 입상을 하고 있다.

최종한 구미마라톤클럽 회장은 "순수한 아마추어 마라톤 마니아 클럽이 12년 동안 이어왔다는 것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다"면서 "구미시민과 회원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건전한 여가활용을 위해 마라톤 저변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전병용기자 yong126@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