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광장에서"구미시 문화의 날"열린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1경주문화엑스포 천마광장 특설무대에서 오는 10월5일(수)오전 10:30부터 구미문화원(원장 박은호) 주관으로 "구미시 문화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2011경주문화엑스포가 지정한 『시 문화한마당 - 시. 군 문화의 날』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구미시는 다문화가정의 중국전통양걸춤을 비롯한 식전공연과 공식행사를 통해 구미시 문화의 날 선포,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와 기념품 교환의 시간을 갖는 등 문화를 통한 교류행사를 가진다.
이어서, 진행되는 식후 축하공연은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발갱이 들소리 의 공연과 구미시립합창단과 무용단이 마련한 축하공연과 무을 풍물마당놀이까지 구미의 다양한 문화적 자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구미시 홍보부스에는 시식코너와 구미시 소개 등 다양한 행사들을 구성하여 엑스포 행사장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구미시 문화의 날 행사는 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구미시의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우수하고 다양한 우리시의 문화를 소개하고 엑스포행사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시, 군 간의 문화교류 촉진을 위해 준비 되었다.
한편, 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지난 8월12일 개최하여 10월10일, 60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리며, 경주타워 멀티미디어쇼, 주제영상 벽루천등 관객의 찬사를 받으며 성황리에 개최중이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
교착 빠진 한미 관세 협상…도요타보다 비싸지는 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