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1행정산업정보박람회] 청도군

청도반시 대표 농산물…감 가공 식품도 다양

청도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청도반시는 전국 감 생산량의 20%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울, 대구, 부산 등 대도시로 판매되고 있다. 동글납작하고 씨가 없는 청도반시는 육질이 부드러울뿐 아니라 당도가 높고 수분이 많다. 특히 홍시의 맛은 일품이며 비타민C, 비타민A, 아미노산 등의 함량이 높아 노화 방지, 충치 예방, 감기 예방,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사계절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청도반시로 만든 감 가공 식품으로는 감말랭이, 반건시, 감식초, 아이스홍시와 세계에서 유일하게 감으로 만든 와인이 있다. 피부노화에 좋은 감화장품과 비누, 천연감물염색으로 만든 기능성 제품, 청도명물인 다양한 장류(진배기)도 관람객들의 오감을 유혹할 것으로 보인다.

■이중근 청도군수

청도는 우리 민족의 정신적 지주인 화랑정신과 조국 근대화의 디딤돌이 된 새마을운동 발상지로 찬란한 문화와 역사유적을 간직하고 있는 고장입니다. 특히 청도소싸움축제는 세계적인 관광상품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씨 없는 감과 당도 높은 복숭아, 한재미나리 등 청정한 특산물을 자랑하며, 대도시 근교에서 오염되지 않은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잘 보전하여 전원주택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세계일류 전원도시'로 가꾸어 나가고자 전 군민이 합심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9월 3일에는 청도소싸움장이 상설 개장되어 소싸움을 사랑하는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