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1행정산업정보박람회] 영덕군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9경9미9체' 한눈에

영덕군은 동해안시대의 앞서가는 영덕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에서 영덕군은 독립부스 3개 동(27㎡)을 설치해 시도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경쟁력 있는 해양관광의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건설현장인 광역교통망 확충, 강구 연안항 조성, 강구항 친환경 연안 정비, 장사상륙작전전승기념공원 조성,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조성 등 군정 역점 시책들을 홍보한다.

또 영덕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집대성한 9경9미9체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힌 최고의 도보여행지 영덕 블루로드, 그리고 영덕만의 특산물들을 전시'홍보하면서 생산자 알선 및 판촉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병목 영덕군수

영덕은 산'바다'들'강이 잘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자원과 찬란한 문화자원, 풍부한 지역특산물을 간직하고 있는 고장입니다. 명사 20리 모래사장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고래불'장사'대진해수욕장과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의 성공 개최를 기점으로 축구의 고장으로 다시 한 번 전국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동해안 교통중심지로 관광객 1천만 명 시대를 열기 위해 동서4축 고속도로와 동해중부선 철도 부설, 동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확충을 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3대문화권사업과 장사상륙작전지, 나옹 왕사와 목은 이색 선생의 탄생지인 유교문화의 원류지 등 지역의 생태'정신문화를 관광자원화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