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1행정산업정보박람회] 영천시

스포츠·레저 메카 야심 찬 구상 선보여

승마의 고장이자, 와인의 메카인 영천은 다른 지역에서는 흉내낼 수 없는 자랑거리가 많다. 특히 올해 행정산업 정보 박람회에서는 영천의 역사적 인물인 포은 정몽주 선생 임고서원, 최무선 과학관을 비롯해 보현산 천문과학관, 운주산 승마 자연휴양림, 영천전투 메모리얼 파크, 화랑설화마을, 한의 마을 지구 등 독특한 체험 관광지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또 영천시의 지리적 여건을 기반으로 한 골프빌리지 건설과 영천시 국민체육센터를 갖추고 새로운 전지훈련의 메카이자, 녹색 스포츠'레저 도시로 발전하는 영천의 저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천연염색(자우비), 영천 포도 한우, 영천 한방포크, 별빛 촌 쌀 등 농축산물 브랜드와 뽕잎 녹차, 경북대 포도 한 송이, 한국와인 등 지역 특산품 홍보는 물론 별과 와인을 함께 체험하는 '영천 와인투어'는 날로 더해가는 인기에 날개를 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영석 영천시장

영천은 경상북도 전략산업벨트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는 살기 좋은 고장입니다.

특히 2015년 개장하는 '영천 경마공원'과 항공우주산업 육성, 기업 지원 인프라 구축 등 최첨단 신성장 동력산업을 중점 육성하여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미래의 영천을 짊어지고 나갈 젊은 청소년을 위해 장학기금 확대와 '영천 인재 양성원' '서울 영천학사' 운영 등으로 명문교육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는 '기업과 말(馬), 와인산업의 도시'로 비상하는 영천이라는 주제를 갖고 '국제규모의 영천 경마공원 조성' '투자하기 좋은 기업환경 홍보' '미래의 희망 지역 인재양성' 등을 홍보할 것입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