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청 공무원 노조위원장에 임동혁 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합원들의 진정한 대변자가 되어 애로사항과 고민을 속시원하게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제5대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으로 임동혁(49'투자유치단) 후보가 당선됐다.

16일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선거에서 유권자 1천590명 중 1천364명이 참여, 찬성 95%(1천295명)로 당선이 확정됐다. 임 당선자는 3월 2일 경북도청노조위원장에 공식 취임해 2년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임 당선자는 주요공약으로 ▷도청 이전에 따른 조합원 생존권 문제 해결 ▷경북도 공무원 인사관리 기준을 마련해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 ▷전국적인 연대를 통한 후생복지 문제 해결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 정책을 제시했다.

임 당선자는 "조합원들의 압도적인 지지에 대해 감사하다. 그동안 이어져온 노동조합의 정책을 더욱 계승 발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더 나은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도청 이전에 따른 조합원들의 권익 보호에도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임 당선자는 투자유치단, 예산담당관실 등에서 근무해왔고 제4기 노동조합에서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서광호기자 kozmo@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