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은 8월 14일(수) 오후 3시 대구과학대학교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달성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모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사업에 공모․선정되어 예산 1억 2,450만원(국․시비 포함)을 확보하였고, 지난 7월 공모와 심사를 거쳐 대구과학대학교가 위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대구과학대학교는 오는 9월부터 달성군 관내 어린이집 등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위탁기간은 2015년 12월말까지이며, 위탁업무는 어린이 급식용 식단개발, 영양과 식사지도, 영영관리 교육자료 개발과 지원, 위생관리 지침과 위생교육 자료 개발 등이다. 관내 98개소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유치원(30명 이상 100명 미만)등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어린이급식시설 영양․위생관리를 지원한다.
어린이보육시설 운영 관계자는 "그동안 영양사가 없어 식단개발 등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군에서 센터를 운영한다고 하니, 앞으로 체계적인 식단관리와 영업지도가 가능해져 기쁘다"며 "빨리 등록신청을 해야겠다"고 전하였다.
아울러, 김문오 달성군수는 "달성군을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안전하고 영양을 골고루 갖춘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미디어부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