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LINC사업단은 6일 대구가톨릭대 성바오로관에서 대구·경북 여성 CEO 50여명과 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여성 CEO 커뮤니티'를 열었다.
여성 CEO 커뮤니티는 대구·경북지역의 여성 기업 및 여성 CEO에게 대가대의 LINC사업을 알리고, 산학공동기술 개발이나 산업체 재직자 교육 등의 사업 참여를 통해 여성기업인의 산학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여성 기업인과 여학생을 연결하는 산학협력모델을 구축하고 확산함으로써 여성 기업들이 지역의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날 행사에서 멘토링 프로그램 발대식과 현장실습 멘토 위촉식을 가졌다.
LINC사업단은 첨단바이오 및 의료 융복합 커뮤니티, IT융복합 커뮤니티 등 2개 분과를 운영하여 산업별 융합기술 개발과 네트워크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날 두 분과는 'CU CEO 여풍당당(女風堂堂)' 커뮤니티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IT여성기업인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경북지역사업단 등 8개 단체의 여성 기업인들이 참석했다. 또 이인선 경북도 정무부지사가 축사를 하고, 최화수 전 노변초등 교장이 'CEO와 함께하는 명화에서 창의 캐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뉴미디어부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李대통령, 이진숙 국무회의 제외 결정…"공무원 중립의무 위반"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홍석준 칼럼] 우물안 개구리가 나라를 흔든다
첫 회의 연 국민의힘 혁신위, "탄핵 깊이 반성,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