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아이스 주의'가 내려졌다.
'블랙아이스 주의'는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과 경기도는 영하 14도에서 영하 5도의 추운 날씨로 대기 중 안개와 미세먼지 또한 많아 블랙아이스가 형성되기 쉬운 상태라고 전했다.
'블랙아이스'란 도로 위에 쌓인 눈에 매연과 먼지가 엉겨 붙어 코팅한 듯 검게 얼어붙은 얼음을 말하는 것으로 밤사이 뚝 떨어진 기온에 얼어붙으며 형성된다.
이에 블랙아이스는 겨울철 운전 대형사건의 주범으로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블랙아이스 주의'에 대해 경찰청 관계자는 "블랙아이스는 주로 새벽이나 아침 출근시간대에 많이 발생하므로 급한 마음으로 운전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큰 사고를 당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며 "빙판길에서는 급출발·급가속·급제동·급회전 등을 지양하고 풋브레이크보다 엔진브레이크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블랙아이스 주의'를 접한 네티즌들은 "블랙아이스 주의, 대박이다","블랙아이스 주의, 조심해야지","블랙아이스 주의, 무섭다" "블랙아이스 주의, 조심해야겠다", "블랙아이스 주의, 운전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할 듯", "블랙아이스 주의, 눈올 때보다 오고 난 뒤가 더 무섭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