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아이스 주의'가 내려졌다.
'블랙아이스 주의'는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과 경기도는 영하 14도에서 영하 5도의 추운 날씨로 대기 중 안개와 미세먼지 또한 많아 블랙아이스가 형성되기 쉬운 상태라고 전했다.
'블랙아이스'란 도로 위에 쌓인 눈에 매연과 먼지가 엉겨 붙어 코팅한 듯 검게 얼어붙은 얼음을 말하는 것으로 밤사이 뚝 떨어진 기온에 얼어붙으며 형성된다.
이에 블랙아이스는 겨울철 운전 대형사건의 주범으로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블랙아이스 주의'에 대해 경찰청 관계자는 "블랙아이스는 주로 새벽이나 아침 출근시간대에 많이 발생하므로 급한 마음으로 운전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큰 사고를 당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며 "빙판길에서는 급출발·급가속·급제동·급회전 등을 지양하고 풋브레이크보다 엔진브레이크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블랙아이스 주의'를 접한 네티즌들은 "블랙아이스 주의, 대박이다","블랙아이스 주의, 조심해야지","블랙아이스 주의, 무섭다" "블랙아이스 주의, 조심해야겠다", "블랙아이스 주의, 운전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할 듯", "블랙아이스 주의, 눈올 때보다 오고 난 뒤가 더 무섭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