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진도 여객선 침몰사고] 루머일축! 소방재청 "세월호 시신 발견 없다!"…단원고 생존자 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해양경찰청제공
사진.해양경찰청제공

[진도 여객선 침몰사고] 루머일축! 소방재청 "세월호 시신 발견 없다!"…단원고 생존자 명단은?

진도 여객선 침몰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한 루머가 돌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러한 논란 가운데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해 SNS를 통해 떠돌고 있자 소방방재청이 이를 일축했다.

소방방재청은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한 루머에 대해 지난 16일 오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수색 도중 선체 안에서 시신이 다수 발견되었다는 일부 보도 및 트윗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22시 30분 현재 선체 진입을 통한 사망자는 발견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16일 오전 전남 진도 해역에서 많은 탑승객을 태운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하자 정부와 선사 청해진해운은 탑승객 수와 구조자 수를 번복하며 혼선을 빚은 바 있다.

이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배 안에 갇힌 것으로 추정되는 실종자들이 이미 상당수 시신으로 발견됐다는 루머가 떠돌았다.

지난 15일 오후 8시 인천을 출발해 16일 제주도 도착 예정이었던 여객선 세월호는 전남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20km 해상에서 침몰했다.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망자 늘다니세월호 구조자 명단 공개 단원고 생존자 명단?"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망자 말고 구조자 더 나왔으면 좋겠어 빨리 세월호 단원고 생존자 명단 공개해라!"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망자 그만 좀 나왔으면" "단원고 생존자 명단은?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조금만 더 버텨주길..세월호 단원고 생존자 명단은 어디서? 구조자 명단 공개"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현재까지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고 사망자는 4명, 생사불명은 284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