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송일국 '송국 열차' 뜨니, 송도가 뜨네! 뜨겁다 뜨거워~ '송일국 아빠파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송국 열차' 뜨니, 송도가 뜨네! 뜨겁다 뜨거워~ '인기폭발!'

서울과는 사뭇 다른 이국적 풍광과 건축물로 시청자들 눈길 단숨에 끌어 송도에 대한 관심이 커진다.

'송일국 송도', '송일국 뷔페' 등 검색어 등장…세 쌍둥이 육아동선이 송도관심으로까지 연결되면서 송일국의 파워를 보여준다.

카리스마를 버린 초보 아빠로 TV 브라운관에 컴백한 세 쌍둥이 아빠 송일국이 요즘 단연 화제다.

예능 첫 출연작인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대한, 민국, 만세 세 쌍둥이를 48시간 동안 혼자 돌보는 송일국의 좌충우돌 육아가 일거수일투족 관심을 끌며 송국열차, 송수레 등 갖가지 유행어가 제조되고 있는 것.

그 중 가장 큰 수혜자는 송일국이 거주하는 송도국제도시. 첫 방송 이후, 게시판은 '송일국이 사는 곳이 어디냐', '송일국 집' 등을 궁금해하는 댓글로 도배됐다.

인터넷에서 송일국 이름 석자를 검색하면 '송일국 아파트', '송일국 뷔페', '송일국 공원' 등이 연관 검색어로 뜰 정도. 서울 도심의 삭막한 분위기와 사뭇 다른 이국적 풍광과 건축물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한 블로거가 게시한 '강남 10억, 송도 10억'은 같은 집 값으로 송도에서 살 수 있는 아파트 크기를 비교해 화제를 불러 모으기도 했다.

송도에 대한 관심은 으리으리 아파트, 송일국 뷔페, 송일국 공원…세 쌍둥이 동선이 송도관광코스로 등극하며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첫 관심은 송일국이 세 쌍둥이를 키우는 보금자리에 쏠렸다.

27개월 된 남자아이 3명이 축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널찍한 놀이방을 비롯해, 확 트인 통창유리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 이 곳은 포스코건설이 송도 센트럴파크 바로 앞에 지은 한 주상복합.

전통 대나무 바구니와 파도를 형상화한 독특한 아파트 외관은 미국의 유명 건축회사가 디자인했다.

'별에서 온 그대'를 비롯해 '응답하라 1994'의 실제 배경으로 등장할 정도로 송도에서는 랜드마크다.

동네주민으로 야구선수 류현진, SK와이번스 이만수 감독, 개그맨 지상렬, 소녀시대 효연, 가수 김종서 등이 살고 있다.

송일국이 모는 송국열차를 타고 세 쌍둥이가 신나게 달렸던 곳은 송도국제도시 한 복판에 위치한 센트럴파크.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벤치마킹 한 이 공원은 축구장 56개를 이어놓은 크기일 만큼 광활하다.

공원 한 가운데 바닷물을 끌어들인 1.8㎞의 수로가 가로지르고 있고, 이곳에서는 요트와 카약, 수상택시를 탈 수 있다. 송일국이 세 아들과 여유롭게 요트와 카약을 타는 방송이 나간 이후, 송도에서 꼭 체험해봐야 할 명물로 손꼽히고 있다.

센트럴파크에서 보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코마린 관계자는 "방송에서 송일국 부자가 보트와 카약을 타는 장면이 방송을 탄 이후 문의전화와 방문객 수가 평상시보다 50%이상 늘었다"며 "특히, 송도 주민은 물론 서울 등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도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송일국과 세 쌍둥이가 나란히 앉아 먹방을 선보인 뷔페에도 문의가 몰린다.

센트럴파크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이 곳은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의 레벨19로 방송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늘어난 뷔페 손님 맞이로 분주하다.

매주 방송이 될 때마다 새로운 유행어와 명소를 낳고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시청률도 고공행진이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20일 시청률은 12.9%로, 4주 연속 동시간 주말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해 송일국과 세 쌍둥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