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은 어디일까? '성수역'이 1위!… "왜?"
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
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은 어디일까?
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은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이 전국 도시철도 역사 가운데 가장 뛰어난 환승조건을 갖춘 것으로 밝혀졌다.
4일 교통안전공단이 도시철도 환승역 103곳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환승시설 실태조사 및 서비스 수준'을 평가한 결과를 공개했다.
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 성수역(2호선 간 환승)은 서비스수준 평과결과 종합에서 시설평가 점수 7.97점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 성수역에 이어 병점역(1호선 간 환승) 7.84점, 오이도역 7.71점, 반월당역 7.64점, 강동역(5호선 간 환승) 7.48점으로 뒤따랐다. 반면 환승서비스 수준이 가장 미흡한 곳은 노원역(3.16점)이었다.
이번 조사는 이동편리성, 정보제공, 쾌적성, 편의시설, 안전 및 보안성 등 5개 분야로 실시됐다.
정일영 이사장은 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에 대해 "대중교통 노선과 역사구조 등의 정보를 잘 활용하면 혼잡을 피해 빠르고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조사하고 정보를 공개해 대중교통서비스 개선을 유도,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 성수역이 시설이 좋다고?", "환승하기 가장 편한 역, 하향평준화라 성수역이 1등?"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