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출신의 장준석 작가가 구글아트프로젝트에 소개됐다. 구글아트프로젝트는 구글이 세계 유수 미술관과 박물관에 소장된 작품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한 것이다. 구글은 현재 40여 개 나라의 150여 개 미술관과 계약을 맺고 3만 점 이상의 미술 작품을 인터넷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다.
인터넷으로 구글아트프로젝트를 검색해 접속하면 미술관별 또는 작가별, 작품별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만을 따로 모아서 언제라도 볼 수 있는 항목(my gallery)도 있다. 장준석 작가는 '꽃'이라는 글자를 주제로 한 작업을 하고 있다. 그는 '꽃'이라는 글자를 조각하거나 '꽃'이라는 글자를 이용해 회화 작품을 만들고 있다. 장 작가 작품은 올해 미국의 교육자료기관(Data Recogniti on Corporation)이 미시간 주 특성화 고교(Michigan Model High School) 학생들을 위해 만든 교과서에 실렸다. 한편 장 작가는 갤러리분도와 봉산문화회관 등에서 전시를 가졌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