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활'을 주제한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가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예천읍 한천체육공원 및 남산공원 일원에서 예천군과 매일신문사 공동 주최로 열립니다.
'예천활, 세계를 향해 활 시위를 당기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미국'영국'터키'몽골'일본 등 10개국 20여 명의 전통 활 시연단이 참가해 세계 각국의 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됩니다. 특히 숲속에 숨어있는 곰'늑대'표범 등 다양한 동물모양의 과녁을 직접 쏘아 맞추는 필드아처리는 체험객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또 윤옥희'장용호 등 양궁 국가대표들과 함께하는 양궁체험과 과녁에서 소리가 나는 국궁체험 등이 함께 진행되며, 기준점수를 획득한 체험객에게는 3천원 상당의 농산물 상품권이 지급됩니다. 이 밖에도 신기전 퍼포먼스, 전통무예 24기, 편사놀이 뮤지컬, 활 캐릭터 코스프레, 세계활전시관, 분수와 레이저의 만남 '멀티미디어 쇼' 등이 준비됩니다.
부대행사로는 '2014 곤충나라 예천 농산물축제'와 '예천참우축제' 등이 마련돼 축제도 즐기고 예천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활의 고장 예천에서 열리는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일정 : 2014년 10월 15일(수)~19일(일)
▶장소 : 예천읍 한천체육공원 및 남산공원 일원
▶주최 : 예천군, 매일신문사
▶주관 :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추진위원회
▶후원 : 경상북도, 대한궁도협회, 대한양궁협회, 농협예천군지부
※상세한 내용은 매일신문 홈페이지(www.imaeil.com) 또는 '예천세계활축제' 홈페이지(www.ywaf.kr)에서 확인 바랍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