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가 7, 8일 이틀간 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 3번 출구 앞에서 '2014년 대학생 자원봉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영남대는 경산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다양한 대학생 자원봉사 모델과 봉사활동 기관을 소개했다. 또 체계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을 통해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건축학부 2학년 이은빈(20) 씨는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은 많았지만, 관련 기관을 직접 방문해 봉사에 참여하는 것이 마음만큼 쉽지는 않았다"며 "봉사활동 기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사)경북지체장인협회, 경북경산지역자활센터,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경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 등 23개 봉사기관과 영남대 학생 봉사 동아리 9개 등 총 32개 단체가 참여해 ▷자원봉사 홍보부스 운영 ▷전문 자원봉사자 상담 ▷천연비누만들기, 리본공예,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영남대 자원봉사 동아리 쿠사(KUSA)의 회장을 맡고 있는 기계공학부 3학년 김영근(23) 씨는 "자원봉사를 하게 되면 봉사를 받는 사람보다 더 많은 행복과 보람을 느끼게 된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더 많은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또 박람회 참가자들이 전체 자원봉사 홍보 부스를 방문해 각 기관별 봉사활동 영역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자원봉사 미션 수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외 한효익 마술사단의 마술쇼를 비롯해 영남대 천마응원단, 맥스앤제니스(댄스), 코스모스(밴드) 등 학생 동아리의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졌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