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드를 향해 골프공을 날린다.'
골퍼들이 가장 기피하는 해저드를 향해 시원하게 골프를 치는 곳이 있다. 칠곡군 왜관읍 봉계리 매원저수지에 32타석 규모로 조성된 우리마당 수상골프연습장이다. 국내에서 하나뿐인 수상골프연습장인 이곳에서는 길이 300m 폭 150m의 저수지를 향해 마음껏 스윙을 할 수 있다. 도심 실내연습장의 그물망이나 스크린 골프장에서 막혔던 골퍼들의 가슴이 시원스레 뚫릴 만하다.
또 수상골프연습장 바로 옆에는 천연퍼팅연습장과 파3 규모의 9홀 골프장이 자리 잡고 있다. 이 골프장은 홀 간의 간섭이 거의 없으며 벙커 샷, 호수를 넘기는 홀 등으로 단조로움을 없앴다. 모든 홀이 그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어 숏게임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의 경기도 즐길 수 있다. 특히 호수 주위를 돌면서 라운딩을 해 탁 트인 경관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시원한 느낌은 덤으로 따라오는 즐거움이다. 직장인 A(47'대구시 수성구) 씨는 "우리마당 파3를 자주 이용하고 난 후 숏게임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으며 실전라운딩에서 10여 타를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상 골프연습장은 골프공이 물 위를 날아가지만 비거리를 알 수 있도록 물 위에 거리를 표시해 뒀다. 이 덕분에 드라이브샷을 마음껏 휘두를 수 있고 훅이나 슬라이스를 제대로 잡을 수 있다. 호수를 둘러싼 주위의 경관도 빼어나고 주위에 다양한 맛집이 있어 가족나들이 코스로도 좋다. 경부고속도로 왜관IC에서 내려 왜관 읍내로 가다 매원교를 지나 우회전하면 된다. 파미힐스CC 입구 맞은편에 있다. 왜관IC에서 5분 거리. 054)971-3600.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