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반입금지 물품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틀앞으로 다가오면서 수능 반입금지 물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난 10일 교육부는 오는 13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 유의사항에 수능 반입금지 물품과 관련해 휴대폰은 물론 스마트워치 같은 스마트 기기를 가져와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만약 반입금지 물품을 미처 두고 오지 못한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해야하며, 만약 제출하지 않았다가 적발될 경우 당해 시험이 무효처리된다.또한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과 관련해 올해 새롭게 추가된 점은 스마트워치(삼성 갤럭시 기어, 소니 스마트 워치, 페블 스마트 워치 등)를 절대 가져오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다.수능 반입금지 물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수능 반입금지 물품, 아예 안가지고 가는게 낫겠어" "수능 반입금지 물품, 조심해야해" "수능 반입금지 물품, 1교시 전에 무조건 제출해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한편 수험생은 시험 당일 오전 8시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며, 1교시(8시40분 시작)를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도 동일한 시간까지 입실해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기실로 이동한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커피 한 잔과 청년] '청년의 찾아오는 도시' 위한 대구시 정책은?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