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에 비…옅은 황사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
19일(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에 따라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서해상에서 해무가 유입되면서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짙은 안개가 끼어 있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박무(옅은 안개)가 끼어 있는 곳이 있으며, 일부지역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있다.
이처럼 아침까지 전국에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짙은 안개로 인해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가 남아 있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강원도 양구 산간, 평창 산간, 홍천 산간, 인제 산간, 정선 산간, 고성, 삼척, 동해, 강릉, 양양, 속초, 태백 등 영동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니 화재 예방에 신경써야 한다.
황사와 외부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이날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니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9도에서 17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0도에서 31도로 어제보다 높겠다.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예상되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