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5월1∼14일, 여행 떠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관광지 숙박 음식점 1만2천여 곳 할인혜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5월 1∼14일 국내 여행수요 창출을 위한 '2016 봄 여행주간'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여행주간에 범국민적인 여행 분위기를 조성해 여름철에 집중되는 국내여행 수요를 분산한다는 계획이다. 전국 주요 관광지, 관광시설, 숙박, 음식점 등 1만2천여 개 업소가 관광객 여행비용 부담을 덜어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명리조트 등 유명 리조트를 비롯해 한국관광공사가 지정'운영하는 중저가 숙박시설인 굿스테이 97곳 등이 숙박요금을 할인한다.

문화부는 여행주간을 계기로 봄 휴가 문화를 조성하고자 부처, 공공기관, 민간기업, 학교 등에 국내여행을 독려할 계획이다. 관계 부처와 협의해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기업 근로자의 휴가 사용을 촉진하고 경제 단체를 통해 민간기업의 여행주간 참여도 유도할 방침이다. 또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전국 초중고 1만1천611개교 중 89%에 이르는 1만340개교가 봄 여행 주간에 재량휴업을 한다.

문화부는 2014년부터 시행한 '관광주간'을 더욱 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여행주간'으로 이름을 바꿨다.

여행주간에 관해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http://spring.visitkorea.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