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가 9일(금)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ART-X(아트-엑스)의 렉쳐콘서트: 르네상스의 천재들, 두 번째 공연을 개최한다.
미술사학자 김석모와 피아니스트 최훈락이 이끄는 ART-X는 이날 미술사와 음악을 결합해 관객들에게 세계 예술의 역사와 음악적 특징을 보다 재미있게 전달한다.
3월 진행했던 '르네상스 천재들의 이야기'에 이어 6월에 개최되는 렉쳐콘서트에서는 '르네상스 시대의 숨겨진 유물, 유적 이야기'를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들려준다.
독립 큐레이터,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미술사학자 김석모는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들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들의 예술작품에 대한 특징과 상징성 그리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과학적이면서도 예술적 완성도가 높았던 르네상스 시대 미술의 가치를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여기에 피아니스트 최훈락이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제13번 1악장'을 통해 모차르트의 천재성과 그의 음악적 정신을 르네상스 시대와 연결함으로써 관객들이 보다 쉽고 흥미롭게 르네상스 시대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석 2만원. 053)250-1400(ARS 1번), 티켓링크(1588-7890, ticketlink.co.kr), dg티켓 053)422-1255. 8세 이상.


























댓글 많은 뉴스
'대장동 반발' 검찰 중간간부도 한직…줄사표·장기미제 적체 우려도
장동혁 "지선부터 선거 연령 16세로 낮춰야…정개특위서 논의"
이강덕 포항시장,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 "제2의 박정희가 되겠다"
대구시장 출마 최은석 의원 '803 대구 마스터플랜' 발표… "3대 도시 위상 회복"
대구 남구, 전국 첫 주거·일자리 지원하는 '이룸채' 들어선다…'돌봄 대상'에서 '일하는 주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