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카톡, 영화예매·음악감상 서비스 도입…생활·콘텐츠 플랫폼 기능 강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내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이 생활'콘텐츠 플랫폼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

카카오는 3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예매' '멜론 위드 카카오' '문자 모아보기' 등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롯데시네마와 손잡고 도입한 영화예매 기능은 별도 앱 설치나 회원 가입이 필요 없고, 카톡 대화방으로 상영 시간표와 좌석도를 공유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음원 서비스 '멜론'을 통해 카톡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대화방에서 음악과 재생목록을 공유할 수 있고 이용권 선물 기능도 도입됐다.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를 카톡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생긴다. 안드로이드 7.0 이상 휴대전화에서 카톡 '실험실' 메뉴를 통해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 '더보기' 탭을 개편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장보기'주문하기 등 생활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했다. 게임'카카오페이지'카카오TV 등은 '채널' 탭으로 옮겼다.

검색 기능을 강화해 동영상'쇼핑 등의 관련 내용도 함께 보여준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은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콘텐츠 탐색'주문'예매'예약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만능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가고 있다"며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I' 기술로 챗봇 등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