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개발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서 도시개발공사 중 1위 달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국 368개 지방공사·공단 중 최상위 9개 기관으로 선정돼
평가단, 통통이벤트' 등 주민 의견 수렴 프로그램 호평

경상북도개발공사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서 전국 15개 광역도시 개발공사 중 1위 달성의 쾌거를 이뤘다.

지방공기업 평가는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매년 시행하는 고객만족도 조사다. 이번 조사에서는 지난 3월부터 2개월간 전국의 368개 지방공사·공단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평가에서 경북개발공사는 현장과의 소통과 통합을 위한 '통통이벤트'와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한 '신도시 홍보교실'을 운영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다양한 세미나와 토론회를 개최하고, 고객모니터단, 공사 블로그기자단 운영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각종 개선과제를 발굴, 이를 사업 계획에 반영함을 물론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그 결과 전국 15개 도시개발공사 중 1위, 368개 지방공사·공단 중 9곳만 선정되는 최상위 기관으로 꼽혔다.

안종록 경북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성과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전 직원의 고객감동경영 실천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도민의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