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가 주요 포털사이트에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에 해당 학교 출신의 연예인이 눈길을 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축구선수 박지성은 명지대 출신이다. 박지성은 99학번으로 명지대에 입학해 명지대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학위까지 받은 바 있다. 특히 자연과학캠에는 체대생들에게 주어지는 '박지성 장학금'이 있다.
손흥민 아버지로 유명한 손웅정도 명지대 출신이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김학범 감독도 명지대를 졸업한 바 있다.
박보검도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과 14학번이다. 박보검은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는 바쁜 스케줄 중에도 수업과 시험을 빼먹지 않고 휴학없이 4년 만에 대학을 졸업했다. 2011년 영화 '블라인드'로 데뷔한 박보검은 '참 좋은 시절', '너를 기억해', '차이나 타운' 등에 출연해 연기력을 다졌다. 그 후 '응답하라 1988' 속 최택 역을 맡으며 대세배우로 자리매김한 그는 '구르미 그린 달빛', '남자친구' 등에 출연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슈퍼주니어 성민과 동해, 샤이니 키·태민, 원더걸스 유빈, B1A4 산들, 전 씨스타 보라, 보이프렌드 동현, 소나무 민재, 모모랜드 나윤 등 명지대학교 출신이다.
이외에도 FNC 엔터테인먼트 대표 한성호, 70~80년대를 주름잡은 심수봉과 김광석, 이문세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이름을 떨치고 있는 유명인들도 전부 명지대학교 출신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