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 단번에 UK 싱글 차트 100위권 진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포브스,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 포브스, 방탄소년단 지민

포브스는 지난 3일(미국시간) 방탄소년단 정규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이 영국 BPI, 즉 영국 음반 산업 협회 실버 등급을 인정받았음을 전했다.

2020년에 발매된 음반 중 소수만이 실버 등급에 올랐으며, 방탄소년단은 영국 공식 차트에서 이 앨범으로 바로 1위에 올라서면서 차트 정상에 오른 두 번째 앨범을 탄생시켰다고 전했다.

또한 영국 공식 싱글 차트에서 그룹 타이틀 곡 'ON'은 21위에 진입했으며, 멤버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는 한 번에 100위권 에 들어서는 데 성공했다고 알렸다.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앨범은 단체곡과 멤버들 각자의 솔로곡과 유닛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앨범은 영국에서 공식 인증받은 세 번째 앨범이며, 2019년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가 실버 등급을 받았으며, 미국의 팝 가수 할시가 피처링 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또한 실버 등급을 받게 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6일(미국시간)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등과 함께 유튜브 오리지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온라인 가상 졸업식 'Dear Class of 2020'에 참여한다.

K팝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초청 명단에 이름을 올린 방탄소년단은 오바마 전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 레이디 가가 등과 더불어 특별 연설자로 나서게 되며, 또한 여러 아티스트들과 가상의 졸업식 애프터 파티에서 퍼포먼스도 펼칠 예정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