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TV 일요시네마 '탑건'이 8일(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된다.
해군 최신 전투기 F-14기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톰 크루즈)는 파일럿으로 최정예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 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교육 생 중 1위 경쟁자를 이기기 위해 비행 훈련 도중 무리하게 상대를 공격하려다 매버릭의 비행기가 위험에 빠진다. 매버릭이 몰던 전투기가 제트 기류에 빠지면서 엔진 고장을 일으키고 이때 함께 탈출을 시도하던 그의 파트너가 목숨을 잃게 된다.
매버릭의 아버지는 전투기 조종사였었는데 의문의 사고를 당했다. 아버지에 대한 상처를 이해하는 유일한 친구이였던 파트너의 죽음으로 충격에 빠진 매버릭은 파일럿의 꿈도 연인과의 사랑도 모두 포기하려 한다.
영화는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해군 전투기 조종사들만 모인 탑 건에서 젊은이들의 우정과 사랑이 펼쳐진다. 혈기 넘치며 자신이 최고인 줄 아는 젊은 해군들이 한데 부대껴 지내면서 유대감을 느끼게 되는 과정을 매우 흥미롭게 그리고 있다. 또한 뛰어난 실력을 지녔지만 비행 중에 무모한 행동을 일삼는 주인공이 훈련 과정에서 파트너를 잃고 자신감을 상실했다가 두려움을 극복하며 성숙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토니 스콧 감독은 칸 국제 광고상도 여러 번 수상 경력을 가졌다. 1980년대부터 다양한 영화를 연출하였으며 그의 초기작 가운데 하나인 '탑건'은 흥행돌풍을 일으켰다.
댓글 많은 뉴스
추미애 "정부 때문에 국민 고통…미리 못 막아 송구"
'핵볕'으로 돌아온 '햇볕정책'…與 '민주당 대북 굴종외교 산물' 논평
양수 터진 임신부, 병원 75곳서 거부…"의사가 없어요"
한덕수 "지역 거점 병원 '빅5' 병원 못지않게 키운다"
[기고] 박정희대통령 동상건립 논란 유감…우상화냐 정상화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