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헐’ 글로벌 황당사건]<31>핫도그 먹기 세계 챔피언 탄생 ‘10분에 62개’

네이선스 핫도그 먹기 대회 남자부 1위 조이 체스트넛
17년 동안 16회 우승한 지구 최강 푸드파이터

핫도그 빨리 먹기는 이제 전 세계 누구나 궁금해하는 이색 대결 종목으로 자리를 잡았다. 대회 때마다 챔피언은 전 세계에 화제가 되는 것은 물론이다. 올해 챔피언은 10분 동안 62개를 먹어치운 조이 체스트넛. 챔피언에 이어 49개의 핫도그를 먹은 제프리 에스퍼가 2위, 47개를 먹은 제임스 웹이 3위를 차지했다.

CNN 등 외신은 5일(현지시간) 조이 체스트넛이 미국 뉴욕 코니아일랜드에서 열린 네이선스 핫도그 먹기 대회 남자부 챔피언이 된 소식을 전했다. 당연할 결과처럼 받아들여졌다. 체스트넛은 최근 17년 동안 16회 우승을 차지한, 최강의 푸드파이터이기 때문. 더불어 그는 2021년 대회에서 76개를 먹어, 신기록마저 보유하고 있다.

체스트넛은 "우리는 오늘 핫도그를 먹을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기 때문에 더 행복하다"라며 "기분이 좋다. 아직 뱃속에 공간이 남아있으니 맥주를 마시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대회 이후 반나절 가량은 폭식에 따른 후유증으로 고생을 하고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오는 데 나흘 가량이 걸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네이선 핫도그 먹기 대회는 지난 1970년대부터 시작된 유서 깊은 대회로, 스포츠 채널을 통해 중계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챔피언 상금은 1만달러(한화 약 1천300만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