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러에 힐링을 더하다!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 개최

10월 14~15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힐링공연예술제. 대구연극협회제공.
힐링공연예술제. 대구연극협회제공.

2023 대구국제 힐링공연예술제가 14~15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 행사는 대구호러공연예술제 조직위원회(이홍기 대구연극협회장, 박지은 대구과학대 총장 공동조직위원장)가 주최했다. 올해 행사의 슬로건은 '호러에 힐링을 더하다!'로, 대규모 시민참여 행사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연극제는 대구시내 소극장에서 진행되며, 힐링공연예술제의 본 행사는 14~15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치뤄진다.

먼저 대구시내 소극장에서 진행되는 연극제에서는 총 3편의 공식초청작과 4편의 자유참가작을 만나볼 수 있다. 3편의 공식초청작으로는 ▷극단 가인의 '거울' ▷극단 미르의 '생고기전문' ▷극단 온누리의 '이웃집쌀통'이 있다. 또 자유참가작은 ▷극단 머피 '의자는 잘못 없다' ▷극단 어마무시 '캐리어' ▷극단 기차 '돈키호테를 찾습니다' ▷극단 구리거울의 '신팽슬여사 행장기'로 구성됐다.

특히 14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진행되는 '호러데이선포식'에서는 뮤지컬 갈라쇼, 호러댄스쇼, 힐링뮤직콘서트, 호러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체험과 선물들도 준비돼있다.

15일은 '힐링데이'다. 대구 시민들의 끼와 장기를 보여주는 시민행사 '힐링페스타'와 축하공연으로 구성돼있다. 추억놀이 체험, 비눗방울 체험, 비즈공예, 부스탈출(방탈출), 특수분장 체험, 마술, 타로 등 다양한 체험 부스들과 타코야키, 닭꼬치, 분식 등을 먹을 수 있는 먹거리 부스도 마련돼있다.

한편, 14일 특설무대에서는 중국 료녕아동예술극원의 '큰 매듭 작은 꼬리' 가족극과 에콰도르의 '남미 인디언 민속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053-255-255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