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팝 부문 세분화된 빌보드 어워즈…지민·뉴진스 4개 부문 후보 올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 4개 신설…트와이스 3개·스트레이 키즈·TXT 2개 부문 지목

뉴진스. 어도어 제공
뉴진스. 어도어 제공
2021년 빌보드어워즈 4관왕을 차지한 BTS. 트위터 캡쳐
2021년 빌보드어워즈 4관왕을 차지한 BTS. 트위터 캡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그룹 뉴진스가 미국 대중음악계 3대 시상식으로 꼽히는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 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시상식은 내달 19일 빌보드 공식 SNS를 통해 생중계된다.

26일(현지시간) 시상식 주최 측이 발표한 후보 명단에 따르면 지민은 톱 셀링 송, 톱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톱 케이팝 앨범, 톱 글로벌 케이팝 송 부문 후보에 포함됐다.

뉴진스는 톱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아티스트, 톱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톱 케이팝 앨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톱 글로벌 케이팝 송 부문에서는 '디토'(Ditto)와 'OMG' 2곡이 후보에 들었다.

특히 올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작년과 달리 4개 케이팝 부문이 추가돼 국내 아티스트 대부분이 이 부문에 포함됐다.

그룹 트와이스는 3개 케이팝 부문, 스트레이 키즈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2개 케이팝 부문에서 후보로 지목됐다.

전속 계약 문제로 활동이 중단된 그룹 피프티 피프티는 톱 듀오/그룹, 톱 글로벌 케이팝 송 부문 후보에 올랐다.

그룹 블랙핑크와 BST 슈가는 각각 톱 케이팝 투어링 아티스트 부문, BTS 정국은 톱 글로벌 케이팝 송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도헌 대중음악평론가는 "케이팝 부문을 세분화해 시상하는 건 해외 시장에서 그만큼 케이팝을 주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케이팝이 새로운 흐름, 대안 장르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봐야 한다"고 분석했다.

작년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는 BTS가 톱 듀오/그룹과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셀링 송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