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사고 피해 4천380가정에게 ‘김장김치 나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14년부터 10년째 진행 중

13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한
13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한 단체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찬옥 '함께 나누는 사랑' 회장(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장), 유정임 풍미식품 대표, 김영준 희망VORA 사무국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이 13일 함께나누는사랑·희망VORA·풍미식품과 함께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을 위해 10년째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지속해오고 있는 공단은 올해 세 단체로부터 받은 기부금을 포함해 총 21.9톤의 김치를 4천380가구에 배송했다.

임직원들의 급여 우수리로 조성한 '함께 나누는 사랑'과 사단법인 '희망VORA'에서 각각 김치 3.2t과 6t을, 풍미식품 대표인 유정임 김치명인이 김치 3t과 함께 후원금을 지원했다.

공단은 이밖에 자동차 사고로 사망하거나 중증후유장애를 입은 피해자와 그 가족을 지원하는 제도인 '자동차사고 피해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2000년부터 지금까지 약 40만 명의 자동차사고 피해가족을 위해 재활·피부양 보조금, 유자녀 장학금 및 자립지원금 등 6천549억 원을 지원했다.

매년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약 1천 가구를 대상으로 심리상담, 방문케어서비스, 유자녀 멘토링 등 정서적 지원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이 자동차사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가정에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자동차사고 피해가족에 대한 관심과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