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협(본부장 손원영)은 1일 농협대구본부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위원장 한윤대)와 대구농협 두레봉사단의 후원으로, 홍준표 대구시장의 부인 이순삼 여사와 고향·농가주부모임 회원 및 대구농협 봉사단원 등 50여 명이 직접 김치를 버무리고 포장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지역 20여 개 복지시설에 400박스, 대구에 있는 농협은행 영업점을 통해 취약가구에 500박스, 기타 복지시설에 300박스 등 총 1천200박스(1만kg)가 각 지역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손원영 본부장은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더욱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김장김치 나눔을 준비했다. 오늘 정성껏 담근 김치로 함께하는 행복을 느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낼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단체로 농산물 나눔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