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EBS1 '턱시도' 12월 23일 오후 10시 35분

평범한 동양인 택시 운전사가 어떨결에 입게 되는 턱시도는 비밀 요원의 첨단 특수 무기

EBS 1TV 세계의 명화 '턱시도'가 23일(토) 오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평범한 동양인 택시 운전기사가 우연한 만남과 사건으로 인해 영웅이 되는 이야기이다.

비밀 첩보국 CSA의 한 요원이 잠입 수사 중에 의문의 이유로 사망한 채 발견된다. 이에 의문을 품은 전설적인 CSA 요원 클라크 데블린(제이슨 아이삭스 분)은 추가 수사를 강력하게 요청한다. 때마침 뛰어난 운전 실력을 지닌 뉴욕의 택시 운전기사 지미 통(성룡 분)이 클라크 데블린의 새 운전기사로 채용된다.

지미는 클라크의 진짜 정체를 알지 못 한 채 그저 억만장자라고만 생각한다. 그러다 지미는 클라크가 폭탄 테러를 당하는 현장에 있게 된다. 의식을 잃어 가던 클라크는 지미에게 월터 스트라이더를 찾으라는 말과 함께 자신이 아끼던 턱시도를 입으라고 한다.

클라크의 턱시도는 입은 사람의 몸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최첨단 비밀 병기이다. 지미는 턱시도를 입고 클라크 행세를 하며 클라크의 새 파트너 델 블레인(제니퍼 러브 휴이트 분)을 만난다.

영화에서 택시 운전기사역의 성룡은 묘기에 가까운 운전 실력과 몸놀림으로 스파이로서의 자질을 보여준다. 어딘가 서툴지만 친근한 매력이 느껴지는 주인공과 더불어 턱시도라는 색다른 특수 무기가 신선한 재미를 준다. 이 작품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액션 영화로 프라이스 스턴 슬론 출판사에서 소설화하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