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에코프로비엠, 헝가리 사업 직접 챙긴다…에코프로글로벌 흡수 합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업구조 단순화로 의사결정 속도↑

에코프로 헝가리 사업장 조감도. 에코프로 제공
에코프로 헝가리 사업장 조감도. 에코프로 제공

에코프로비엠이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100% 자회사인 에코프로글로벌을 합병한다.

26일 에코프로에 따르면 그룹 양극재 제조계열사인 에코프로비엠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에코프로글로벌을 합병하기로 했다.

양사 합병은 별도의 신주 발행 없이 에코프로비엠이 에코프로글로벌을 흡수 합병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합병 기일은 오는 5월 30일이다.

에코프로글로벌은 지난 2021년 9월 에코프로비엠의 100% 자회사로 설립됐다. 유럽 헝가리 데브레첸 공장 투자 및 건설을 총괄하는 등 그룹사의 해외 진출을 주도했다.

합병이 마무리되면 에코프로비엠은 직접 헝가리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기존에 '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글로벌→에코프로글로벌헝가리'로 이어지던 사업 추진구조가 단순화되면서 의사결정 및 사업 집행 속도가 한층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프로비엠이 투자 계획을 수립하면 바로 자회사인 헝가리 법인에 자금이 투입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인적·물적 자원 관리에 대한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코프로비엠 관계자는 "합병으로 헝가리 공장 건설 등 해외 추진 사업들이 탄력을 받는 동시에 경영 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