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무총리 박영선? 비서실장 양정철? 尹 '인적 쇄신' 카드로 文정부 인물 검토

이준석 "임기 초에는 'MB아바타', 이제는 '문재인 아바타' 끔찍한 혼종"

박영선 전 의원(왼쪽),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 매일신문DB
박영선 전 의원(왼쪽),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 매일신문DB

윤석열 대통령이 문재인 정부 출신 인물을 새 국무총리와 비서실장으로 검토한다는 소식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이제는 문재인 아바타"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17일 이준석 대표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진짜 이렇게 인사가 진행된다면 임기 초에는 MB계열 뉴라이트만 쓰면서 'MB아바타' 소리 듣더니 이제는 '문재인 아바타'다"라며 "끔찍한 혼종이다. 이제야 왜 초임 초기부터 보수 계열 인사들을 당내에서 그렇게 탄압해오고 내쫓았는지 알겠다"라고 작성했다.

이날 TV조선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박영선 전 의원을 새 국무총리로, 문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거론되는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을 새 비서실장으로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TV조선에 박영선 전 의원에 대해 "4선 의원을 지낸 박 전 장관은 여의도 정치와 행정에 밝은 게 강점. 민주당 출신의 여성 국무총리라는 상징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고, 양 전 원장에 대해선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과 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장을 지내 야당과 협치를 이룰 적임자"라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TV조선은 보도를 통해 '당초 기존 여권 인사들의 발탁이 점쳐졌지만 총선 패배에 따른 민심 수습과 여야 협치 치원에서 문재인 정부 출신 인사로 전격 선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