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영선 국무총리 설에 안철수 "무난한 카드" 호평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 연합뉴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 연합뉴스

대통령실과 내각개편을 두고 야권인사인 박영선 국무총리, 양정철 대통령 비서실장설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무난한 카드"라며 호평했다.

1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안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 측근이었던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총리 설,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의 비서실장설, 김종민 새로운미래 의원의 정무특임장관설에 대해 "다 좋은 분들이다"며 "저는 무난하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안 의원은 "김대중 대통령은 IMF를 극복하기 위해서 보수 진영에 있던 분을 비서실장으로 모셔왔지 않는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야가 서로서로 상생하고 화합하는 협력관계로 IMF를 극복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세계가 지금 굉장히 빠르게 변하고 있는데 우리가 빨리 움직이지 않으면 소외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며 "긴장하고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야당과의 화합을 강조했다.

반면 김용태 국민의힘 당선인은 "당혹스럽다, 지지자들의 반발 등 후폭풍이 염려되고 현실화되면 정개개편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우려하기도 했다.

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진짜 이렇게 인사가 진행된다면 임기 초에는 MB 계열 뉴라이트만 쓰면서 'MB 아바타' 소리 듣더니 이제는 문재인 아바타"며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이어 "끔찍한 혼종"이라며 "이제야 왜 취임 초기부터 보수 계열 인사들을 당내에서 그렇게 탄압해오고 내쫓았는지 알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