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SK하이닉스 “정부 반도체산업지원 정책 적극 환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부 26조원 규모 반도체 종합 지원 방안 발표
"정부의 이번 지원 정책, 반도체기업들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 될 것"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정부의 '반도체 산업 종합지원 프로그램' 등 정책에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반도체 산업 지원 방안을 주제로 제2차 경제이슈점검회의를 주재해 "금융·인프라·연구개발(R&D)은 물론, 중소·중견기업 지원까지 아우르는 20조원 규모 반도체 산업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번 반도체 산업 지원 방안은 총 26조원 규모로 구성됐다. ▷금융·펀드(18조1천억원) ▷인프라(2조5천억원) ▷R&D 및 인력양성 (5조원 이상) 등 3대 분야로 추진된다.

또 일몰 예정인 국가전략기술 세액공제 적용기한 연장이 추진되고, R&D 세액공제 적용 범위도 확대되는 등 반도체 분야 세제 지원도 규모도 확대된다.

이에 SK하이닉스는 입장문을 통해 "정부가 발표한 반도체산업지원 정책을 적극 환영한다"며 "정부의 이번 지원 정책은 반도체산업을 둘러싼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 대한민국 반도체 기업들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줄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SK하이닉스는 이에 힘입어 계획한 투자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국내 안정된 반도체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에도 앞장서겠다"며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위상이 커질 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9일 MBC의 보도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이 불거지며 정치권이 소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2026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정부 정책은 저출생 대응을 위해 만 4세 유아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수에 따라 세제 혜택을 강화하며,...
대법원이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찬양 편지 전달행위가 국가보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했으나, 일부 횡령 및 남북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