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근대역사관이 현재 진행 중인 기획전시와 연계한 어린이 체험학습 '특명! 대구 어린이 홍보단, 비행기 타고 대구를 알려라'를 운영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11월 2일과 9일 오후 2시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되며, 어린이가 직접 대구 홍보단원이 돼 소개하고 싶은 대구의 자랑거리와 이야기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구의 명소와 지도를 활용한 손거울 및 소품가방 만들기, 삼국유사 속 대구 이야기 판화 찍기, 자신만의 특별한 대구 홍보단 여행가방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전시를 기획한 학예연구사의 안내로 전시를 관람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매회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체험에는 동반 가족 없이 어린이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11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전화(053-430-7917)로 하면 된다. 1회만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대구근대역사관이 자체 기획한 '더 커진 대구(大邱), 군위를 품은 대구' 특별기획전시는 현재까지 2만5천명이 관람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승환, 13일에 尹 탄핵 집회 공연 예고…"돈 필요 없다"
조국, '징역 2년 확정' 의원직 상실…검찰 "내일까지 출석 통보 예정" [영상]
[전문] 尹 "비상계엄, 야당 패악에 경고한 것…탄핵·수사 당당히 맞설 것"
문재인 "추위에 국민 고생 그만 시켜…탄핵 피할 수 없다"
'한동훈 암살 작전' 관련 김병주 의원실 "일부 사실 관계 확인, 증거인멸 방지 위한 긴급수사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