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예술발전소 레지던시 15기 입주작가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월 3일~10일 온라인 접수

대구예술발전소가 레지던시 15기 입주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25세 이상이며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창작활동을 하고자 하는 국내 예술가로 공연, 시각, 다원 등 전 장르의 예술가 및 기획자, 연출가를 포함한다.

모집 인원은 총 12명으로 ▷일반형 10명 ▷신진형 2명으로 모집된다. 이번에 신규 도입한 신진형은 활동 기회가 부족한 대학 졸업 이후 활동 기간이 5년 이하인 청년 예술인을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입주작가에게는 내년 2월부터 11월까지 9개월의 입주기간 동안 역량 강화 및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매월 창작지원금 30만원, 개인 스튜디오와 공동작업실(디지털·외부) 등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대구예술발전소는 앞서 작가 역량 강화 및 국제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첫 시도로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코가네초 에리어 매니지먼트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라, 2025년부터 입주작가를 대상으로 해외작가 교환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신청은 1월 3일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dgfccha1@gmail.com)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과 관련 서류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www.dgfca.or.kr) 또는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53-436-5671.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대구 칠성시장을 깜짝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하며,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보리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와 전 매니저들 간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나래의 1인 기획사 '앤파크'에서 퇴사한 전 매니저들이 여전히 사내이사로...
엔비디아가 오픈AI에 대한 1천억 달러 규모 투자 계획이 교착 상태에 빠진 가운데, 내부 회의론이 제기되고 있으며 오픈AI는 IPO 준비에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