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미술관, 올해 신규 도슨트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월 3~10일 서류 접수
대구미술관 도슨트 양성프로그램' 수료 대상자

대구미술관 전경.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미술관 전경.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미술관에서 도슨트가 활동하는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미술관에서 도슨트가 활동하는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미술관이 전시해설이 가능한 신규 도슨트(문화자원봉사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신규 선발하는 도슨트는 2023년 또는 2024년 진행했던 '대구미술관 도슨트 양성프로그램' 수료 대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은 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kugi@dgfca.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구미술관은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2월 15일 필기시험을 치르고,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2월 21일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5일 개별 통보한다.

신규 도슨트로 선발된 대상자에게는 활동기간 중 전시 이해 교육, 현장 교육 등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자원봉사 실비를 지급한다. 선발된 도슨트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문적 전시해설을 제공하며, 활동기간은 2026년까지 총 2년이다. 053-430-7531.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대구 칠성시장을 깜짝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하며,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보리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와 전 매니저들 간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나래의 1인 기획사 '앤파크'에서 퇴사한 전 매니저들이 여전히 사내이사로...
엔비디아가 오픈AI에 대한 1천억 달러 규모 투자 계획이 교착 상태에 빠진 가운데, 내부 회의론이 제기되고 있으며 오픈AI는 IPO 준비에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