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국민카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전시 '봄(Seeing&Spring)' 후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작가들이 참여한 예술 전시회가 서울 회현동 모두 미술공간에서 열리고 있다.

'제11회 봄(Seeing&Spring)' 전시회는 KB국민카드와 밀알복지재단이 협력해 운영하는 'KB 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작가 24명이 참여해 회화, 디자인, 조소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참여 작가들은 지난 1년간의 고민과 일상, 성장을 각자의 방식으로 표현했다.

행사는 예술을 매개로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포용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시장 내에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엽서를 색칠해 전시하는 '엽서 컬러링 체험', 그림을 아트키링으로 제작하는 '나만의 아트키링 만들기' 등이 운영돼 관람객과 작가 간의 교감을 유도한다.

'KB 봄 프로젝트'는 미술에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발굴해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분야에서 전문 교육과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미술교육 지원사업이다.

KB국민카드는 2014년부터 미술, 체육, 음악 등 예체능 분야를 중심으로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재능 발굴과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미술 분야는 'KB 봄(Seeing&Spring)', 체육은 'KB 점프(Jump)', 음악은 'KB 알레그로(AlleGrow)'로 운영 중이다.

전시 개막일에는 'KB 알레그로' 단원들이 현악 5중주 클래식 공연을 선보였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 매매 요구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역대 대통령들은 이런 요구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액 자산가 유출 관련 보도자료 논란에 대해 면밀한 데이터 검증을 지시하며, 대한상의는 사과문을 통해 통계의 정...
8일 오전 11시 33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소방당국이 국가동원령을 발령하고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시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