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국민카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전시 '봄(Seeing&Spring)' 후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작가들이 참여한 예술 전시회가 서울 회현동 모두 미술공간에서 열리고 있다.

'제11회 봄(Seeing&Spring)' 전시회는 KB국민카드와 밀알복지재단이 협력해 운영하는 'KB 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작가 24명이 참여해 회화, 디자인, 조소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참여 작가들은 지난 1년간의 고민과 일상, 성장을 각자의 방식으로 표현했다.

행사는 예술을 매개로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포용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시장 내에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엽서를 색칠해 전시하는 '엽서 컬러링 체험', 그림을 아트키링으로 제작하는 '나만의 아트키링 만들기' 등이 운영돼 관람객과 작가 간의 교감을 유도한다.

'KB 봄 프로젝트'는 미술에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발굴해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분야에서 전문 교육과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미술교육 지원사업이다.

KB국민카드는 2014년부터 미술, 체육, 음악 등 예체능 분야를 중심으로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재능 발굴과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미술 분야는 'KB 봄(Seeing&Spring)', 체육은 'KB 점프(Jump)', 음악은 'KB 알레그로(AlleGrow)'로 운영 중이다.

전시 개막일에는 'KB 알레그로' 단원들이 현악 5중주 클래식 공연을 선보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