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군, 봉화사랑상품권 20% 특별할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맞아…
1인당 월 120만원 한도 내 구매 가능
군민·소상공인 모두 혜택 기대… '지역상권 활력 도모'

봉화사랑상품권. 봉화군 제공
봉화사랑상품권.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이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간 열리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봉화사랑상품권 할인율을 기존 15%에서 20%로 한시 상향한다.

이번 조치는 전국 단위 소비촉진 행사와 연계해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촉진하고, 군민과 관광객의 체감 경기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 기간 중 봉화사랑상품권은 1인당 월 최대 12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류형은 최대 50만원, 카드·모바일 상품권은 최대 7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할인율은 행사 종료 후 다시 기존 수준인 15%로 환원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짧은 기간이지만 군민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특별할인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침체된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은 앞으로도 소비 촉진과 지역 상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역화폐 활용 정책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현재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는 지지자에게 보낸 편지에서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응원에 힘을 얻고 있다고 전했으며, 편지 내용은...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를 오는 5월 9일 종료하되 계약 기준 확대와 실거주 의무 한시 완화 등 보완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102일 무단이탈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검찰은 복무 관리자가 송씨의 결근을 은폐한 정황도 밝혀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