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누른국수 영화 시사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한국영화인대구경북협회(회장 우정배)는 13일 오후 대구 메가박스 6관 신세계점에서 영화 '누른 국시'의 시사회를 열었다. 이 영화는 지난해 9월 대구의 서문시장, 대명동 문화의 거리 등을 촬영지로 만든 영화로 이날 시사회에는 대구시민과 대구예술단체장, 전국광역시 영화인협회장 등 200여명이 관람하였다.

협회는 대구시 영상콘텐츠활성화 사업의 지원을 받아 오디션을 거쳐 배우들을 캐스팅하였으며 스텝 또한 최대한 대구에 거주하는 영화인들을 섭외하였다. 주연급 배우로는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관기, 최미라, 이동후 등을 캐스팅하였고, 원로배우 한태일, 이경영씨도 열연을 선 보였다. 조연급으로는 대구에서 시니어모델,연기자로 활동하는 이채연, 유시은, 심종섭씨 등 영화인협회 회원들을 출연시켰다.

연출을 맡은 정병원감독은 대구경북영화인협회 실무 부회장으로 단편. 장편영화를 10여편에서 감독 및 프로듀서로 활동한 바가 있다.

이 영화는 하나의 음식, '누른국수'를 매개로 잊여진 기억과 얽힌 인연을 따라가며, 삶과 죽음, 이별과 회복, 그리고 사랑과 헌신의 의미를 되묻는다는 내용이다.

협회는 대구의 복지회관과 생활문화센터에서 상영할 계획으로 향후 전국적으로 상영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