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차관급이사 20명선 오늘 단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부는 집권2기를 담당할 당정개편이 완료됨에 따라 27일 오후 20여명의 차관급 후속인사를 단행한다.정부는 공직분위기를 쇄신, 내년에도 지속적인 개혁을 추진한다는 방침아래일부부처 차관 및 총리비서실장을 비롯, 시도지사와 공석중인 정부투자기관장을 포함한 20여명의 차관급 인사를 이날 오후 단행할 것이라고 주돈직청와대대변인이 밝혔다.

이번 차관급 인사에는 이원종공보처차관의 청와대정무수석 임명과 이충길보훈처차장의 처장승진으로 공석이 된 2개부처 및 일부 경제부처를 포함해 10개부처 안팎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는 이와 함께 이의근경북지사의 청와대행정수석 임명으로 공석이 된 경북지사를 비롯한 일부 시도지사 및 외청장을 포함, 김우석토지개발공사사장의건설장관 입각으로 공석이 된 토지개발공사사장 등 일부 정부투자기관장 인사도 함께 단행할 예정이다.

주대변인은 "전체적으로 이번 차관급 인사의 폭은 20여명에 이를 것으로 안다"면서 "이번 인사는 각부처 차관, 총리비서실장, 시도지사, 정부투자기관등을 포함하고 있어 발표창구를 청와대로 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