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도박을 하다 수억 원의 빚을 떠안게 된 것으로 알려진 개그맨 이진호가 4대 사회보험료 고액‧상습체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배우 신은경 역시 9천517만원의 건강보험료를 체납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4대 사회보험료 고액‧상습체납자 1만 3천449명의 인적사항을 30일 공개했다.
고액·상습체납자 인적사항 공개는 체납자의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고, 자진납부를 유도해 보험재정 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로, 매년 말 시행되고 있다.
인적사항 공개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을 기준으로 납부기한을 1년 이상 경과한 체납자 중 체납 금액이 건강보험료 1천만원, 연금보험료 2천만원, 고용·산재 보험료 5천만원을 넘긴 사람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각 보험 별 체납자는 건강보험 1만 444명, 국민연금 2천424명, 고용·산재 보험 581명으로 집계됐다.
해당 명단에는 개그맨 이진호, 배우 신은경도 포함됐다.
이진호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건강보험료 2천884만원을 내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신은경은 지난 2014년 2월부터 2021년 10월까지의 건강보험료 9천517만원을 체납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인적사항이 공개된 체납자 중 체납액을 납부해 공개 기준금액 미만으로 떨어진 경우, 공개자 명단에서 즉시 삭제하는 등 공개자 명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적사항이 이미 공개된 체납자와 향후 신규로 공개 예정인 체납자에게 인적사항 공개에 대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안내해, 체납 보험료의 자진납부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진호는 불법 인터넷 도박 사이트에서 수 차례 도박을 하고 수억 원을 사용한 혐의로 지난달 25일 검찰에 재송치됐다.
앞서 검찰은 지난 4월 경찰에 이씨의 혐의에 대한 보완수사를 요구한 바 있다.
또한 이씨는 지난 9월 24일 새벽 자택이 위치한 인천에서 경기 양평군까지 100㎞가량을 음주운전한 혐의도 받고 있다. 당시 이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으로 알려졌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본소득' 때렸던 이혜훈, 첫 출근길서 "전략적 사고 필요"
'이혜훈 장관' 발탁에 야권 경계심 고조
이혜훈 "내란, 민주주의 파괴하는 불법 행위…실체파악 잘 못했다" 사과
'갑질·특혜 의혹'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직 사퇴
李대통령, 여객기 참사에 "깊은 사죄"…유족 "진상 규명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