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 뮤직TV사 톰 프레스턴 회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국적 음악전문채널인 미국 뮤직TV(M-TV)사의 톰 프레스턴 회장(49)이 국내케이블TV 음악채널인 뮤직 네트워크(M-NET) 설립을 축하하기 위해 내한, 8일오전 힐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내년초 개국하는 {M-NET}는 매일 3시간씩 M-TV 음악프로그램을 방영하기로최근 M-TV측과 계약을 체결했다.

프레스턴 회장은 {한국은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큰 음악시장}이라며 {M-NET와의 프로 공급 계약은 한국의 음악TV 시장만이 아니라 전반적인 음악문화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 81년 미국내 2백만 케이블가입자를 대상으로 출발한 M-TV는 현재 유럽,라틴아메리카, 아시아 등 전세계 65개국 6억5천만 가구를 대상으로 방영되는 다국적 채널로 성장했다.

아시아에서는 홍콩의 위성방송인 스타TV의 5개 채널중 1채널로 약 2년반동안 방영하다 지난 5월 스타TV와 결별, 직접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과인도에 이어 이번에 한국에 진출하게 됐다.

프레스턴 회장은 {아시아 음악TV 시장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내년초 싱가포르에 아시아지국을 신설하고 중국어로 방영되는 M-TV도 개국할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