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버지가 되는 15가지 방법 (명진출판 펴냄)은 좋은 아버지가 되려는 사람들의 모임 의회원과 그들의 자녀 33명의 체험담을 실었다. 매달 한차례 이상 모임을 갖고 자녀 문제, 가정에서의 가장 또는 남편 역할에 관해 토론한 결과를 담았다. 채인선씨의 아이와 함께 행복해지기 (보리 펴냄)는 매일 직장에 나가면서 다섯 살과 일곱살 된 두 딸을 키운 엄마가 일기 형식으로 3년에 걸쳐 쓴 기록.
한국자녀교육 상담소장인 정 송씨의 아이가 당신을 닮아도 좋은가? (문화환경 펴냄)는 올바른아버지의 자리등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내 아들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아버지가 아들에게 보내는 인생 최대의 교훈 (을유문화사 펴냄)은 영국의 정치가인 필립 체스터필드(1694~1773)가 네덜란드 대사로 재직중 아들에게 보낸 편지를 모은 유명한 서간집. 정신과 의사양창순씨가 쓴 이젠 부모 노릇 신나게 합시다-마음대로 안되는 부모 노릇의 어려움 (명진출판펴냄)은 임상을 통해서 본 입시 불안과 입시병, 사춘기의 방황등을 다루고 있다.명저 조선교육사 를 남긴 민족교육자 이만규의 가정독본 (창작과 비평사 펴냄)은 어버이와 자식 , 시어머니와 어머니 , 딸의 가치 , 여성과 가정 등의 항목으로 나눠 가정 생활의 덕목을제시하고 있다. KBS문화사업단에서 펴낸 자녀 교육 청소년기 이젠 자신 있습니다 와 자녀 교육 유아기 이젠 자신 있습니다 는 KBS 제 1라디오의 자녀교육 상담실 의 사례들을 정리했다.김재은 이화여대 교수가 쓴 부모 노릇 한번 제대로 해봅시다 (프레스빌 펴냄)는 자녀 교육에 관한 에세이 모음집이며 이성호 연세대 교육학과 교수의 지금 당신의 자녀가 흔들리고 있다 (문이당 펴냄)는 두 아들을 키워 온 아버지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 교육 문제등을 다루고 있다.최정현씨의 평등 부부 반쪽이네의 가족일기 1.2 (김영사 펴냄)는 민주적인 가정 꾸미기를 주제로하고 있다.
〈申道煥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